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오킹) 준비부대, 각종 아이템 설명

-echo- 2020. 1. 8. 1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즈 오브 킹덤즈 아이템 사용 가이드입니다.

 

오늘은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아이템들의 활용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 탭 별로 분류하여 초보자분이 알면 좋을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처음 시작할 땐 자원 탭에 있는 자원은 생길때마다 사용하고 준비 부대가 뭔지 잘 몰라서 헤맸던 기억이 있는데요. 종류별로 사용하는 시기와 중요한 아이템들에 대한 보충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자원 탭

자원 아이템들은 약탈 당하지 않는다

자원 탭에있는 아이템들은 약탈로 인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고 모아두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전쟁 시 부대 치료를 위해 자원을 꺼내 쓴다던가 시청 레벨을 올릴 때 사용하는 등등 얻는 족족 사용하는 것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vip와 루비는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초반 vip레벨은 6을 기본으로 하시고 천천히 올려 무 소과금의 경우 10이 최종 목표가 될 것입니다. vip 10 달성시 매일 전설 사령관 조각상 1개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전설 사령관 1개 정도는 각성할 수 있을 겁니다.


가속 탭

가속 아이템은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초기엔 가속을 사용해 투력을 올리는데 중점을 두고 시청이 22 레벨 이상이 된다면 가속을 사용할때 고민을 해야한다. 연구에 필요한 시간이 매우 매우 길기때문에 임의 가속은 연구에 쓰는것이 좋고 급할때 유닛 훈련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22레벨 이후에는 되도록 건설 가속은 건설 가속으로만 사용하는것이 좋다.


버프 탭

필요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초보자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X레벨 준비 부대일 것이다. 각 준비 부대는 텍스트 그대로 다음 부대 훈련 시 훈련 인원이 x명 증가하는데 만약 5 레벨 준비부대를 사용한 후 군영을 가보면 준비부대 사용으로 인해 기존 훈련인원 예를 들어 1000명이 원래 가능했다면 21000명 훈련이 동시에 가능해지는 것이다. 물론 자원과 시간은 21000명분이 그대로 들어간다.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훈련 전 부적을 통해 훈련 속도를 최대한 감소시키고 훈련에 들어간다면 그만큼 많은 유닛을 뽑는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들어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자원 생산량 증가 아이템의 경우 본인 성의 자원 생산 건물의 레벨이 각각 15 레벨 이상은 되어야 효율이 나온다고 알고 있다. 하지만 일일 퀘스트를 깨기 위해 사용하면 정말 쉽게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역참에서 나오는 생산량 증가 아이템들을 보석이 아닌 자원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격력, 방어력 버프 및 부대 확대 아이템은 전쟁 또는 오시리스 리그에 입장하기 전에 사용하면 효과가 지속된다. 또한 위와 같은 아이템을 사용하였다면 캠페인의 원정을 가능한 많이 별 3개로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에 3개씩 구입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애설플레드 조각상을 얻어 무과금 유저도 전설 사령관 각성을 노려볼 수 있다.


장착 탭

도감조각 30개로 1개의 도감을 만들수 있다.

시청 16 레벨 달성시 대장간을 지을 수 있다. 대장간에서는 3시간마다 재료를 생산할 수 있는데 이 재료들을 합성해서 사령관이 장비하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장비들은 채집 속도를 올려주거나 병종별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등 많은 버프를 주기 때문에 중반 이후 장비 제작에도 신경 쓰면 좋다. 도감 조각을 30개 모아야 하나의 도감으로 합성 가능하고 이 도감의 재료들을 모아 하나의 장비를 만들면 도감은 소멸된다. 또한 일정 확률로 강화된 장비가 나오는데 이 장비는 장착할 사령관의 특성을 하나 선택하면 그 특성을 가진 사령관이 장착 시 효과가 30%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기타 탭

각종 이벤트 아이템 및 조각상 등등이 위치

 

황금 열쇠 및 행동력 포션, 도시 이전 등등 기타 탭에 위치하는데 이중 중요한 아이템은 도시 이전 및 행동력 포션이다. 도시 이전은 지정한 곳으로 도시 이전, 랜덤으로 도시 이전, 영토 이전 3가지 아이템이 있다.

지정한 곳으로 도시 이전은 말 그래도 지정한 곳으로 가는 것인데 자신의 구역에서 벗어나지는 못한다. 예를 들어 관문에 막혀있는곳으로 갈 수는 없다. 랜덤으로 도시 이전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구역 에서 랜덤 하게 이동된다. 하지만 영토 이전은 연맹 영토 내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어디에 있든 연맹 영토가 다른 구역에 있어도 해당 영토로 이전이 가능하다.

 

행동력 포션은 이벤트를 대비해 비축해 놓아야 하는데 행동력을 갈아 넣어도 이득인 이벤트가 많고 이때 많은 행동력으로 순위권을 노리거나 보상을 얻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vip 상점에서 식량으로 파는 행동력 포션은 무조건 매주 구매하고 특별한 일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상 라이즈 오브 킹덤즈 아이템 사용 가이드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