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오킹) 하랄의 성능 유튜브 자료 모음

-echo- 2021. 4. 1. 02:48
반응형

출처: Friggi gaming

1401 Liig/스쿼드에 소속된 러시아 소과금 유투버.

 

1. 레랄

레랄 vs 관알

 

물론 레랄이 1:1을 위해 디자인된 것은 아니고 관우의 침묵으로 손해 보는 것도 있음.

결과적으로 관알이 이기기는 하였는데 근사한 차이로 이겼지만 아주 큰 차이가 아님.

레랄 vs 리알

1:1에서 리알 상대로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임.

힐링을 통한 유지력 차이인 듯?

레랄 1:2 협공 당할 때

레랄은 관알을 때리고 있는 상황.

상대편 리애는 반격 딜+범위형 스킬 딜만 받고 있음. 애설의 20% 받는 반격 딜 감소 및 주기적인 관우의 3초 침묵으로 이론 상 교환비를 어느 정도 좋게 보장받아야 하는 상황. 하지만 오히려 맞기만 하는 레랄이 교환비 면에서 이김.

( 레랄을 필드에 던져 놓으면 전반적으로 교환비 손해 보지만 허접한 상대방 대상으로는 교환비 이득을 챙길 수 있음)

레랄 1:3 협공 당할 때

1:2 상황이랑 비슷함. 레랄은 관알을 때리고 있고 3부대 로부터 맞는 중. 이번에도 상대편 리애 상대로 교환비 이김. 마성 상대로 살짝 교환비 졌기는 하였지만 교환비가 1:2, 1:3 정도로 처참하지는 않음.

2. 알랄

알랄 vs 관알

알랄도 1:1에서는 최고존엄 관알의 장벽을 못 넘음. 허나, 교환비 차이가 압도적이지는 않음.

레랄보다 싸움 시간은 짧음.

알랄 1:2 협공 당할 때

레랄 때와는 달리 알랄 때는 협공당하는 입장에서 레랄이었다면 교환비 이겨야 하는 리애 상대로 졌음.

아무래도 '공격 특성' 알렉은 방어 특성 레오가 가진 '돌파 진형' (받는 스킬 딜 9% 감소) 이 없으니 범위형 스킬 딜에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임.

3. 관랄

장비 + 분노의 뿔까지 장착하였으나 1:1 중 가장 안 좋은 성적을 내면서 실험 중단됨.

4. 마랄

관랄과 크게 다르지 않음... ㅜㅜ

5. 4부대 vs 4부대

물론 상대편 사령관 수준이 다소 허접한 허점은 있음.

레오 특유의 버티기 능력 덕분에 스노우볼을 굴릴 수가 있었고 중간에 상대방이 아예 레오에서 아르테로 타게팅 바꾸었지만 역시나 아르테도 단단하기에 레랄 쪽 우승.

----

출처: Quang rise 유튜브 (베트남)

#501 영찬 7 관문 싸움이라 수정구 연구 차이가 어느 정도 있음으로 감안하면서 보아야 함.

1. 리랄

협공 안 당할 때에는 나름 준수한 딜을 넣지만 다굴 앞에서는 장사 없었음.

상대편이 막장 조합을 꺼냈기에 (로하르 리차드, 샤를 카를 등) 건질 수 있는 레포트가 많지 않았음.

2. 관랄

딱히 기대를 안 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좋았음.

일단 딜량이 미쳤음. 람세스 보는 줄 알았음. 분노가 차기 전에 하랄의 스킬이 여러 번 시전 된다는 점이 큰 매력 포인트.

대신, 점사 당하는 순간 녹는 속도도 궁병 수준. 허나, 행군 속도가 생각보다 빨라서 빨간벨이 울리는 순간 뒤로 빼는 컨트롤에 능하다면 로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듯. 점사 당하는 중간에도 범위형 스킬딜로 중상자 교환비 이득을 챙겼음. 영상에서 적팀 6부대 한테 점사 찍혔는데 애드토미만 따라 잡을 정도로 행군속도가 빨랐음. (하지만 에드토미가 한 사이클 궁만 쏘았는데 피가 절반 정도 남음 ㅋㅋ)

고대 폐허에서 관랄을 그냥 방치했다가는 기마병의 뚝배기가 다 날아갈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3. 알랄

어그로만 안 끌린다면 알랄도 관알만큼 성능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워 보였던 조합이었음.

특히 기마병 녹이는 속도가 예술ㅎㅎ 패시브 공격력 자체가 높은데 거기에 분노가 덜 찬 상태에서 도끼가 날아다니고 중간에 알렉이 핵꿀밤까지 날리니 대미지 아웃풋이 매우 매우 높음. 행군 속도도 기마병 수준으로 빠름. 분노의 뿔을 선물해주고 주고 싶은 조합임.

하지만!

점사 당하는 순간 끝장이라고 보면 됨... 교환비 손해를 많이 볼 수 있음.

--------

출처: Dragothien 유튜브

#521 kvk 영상이라 낯익은 화재의 연맹과 익숙한 아이디가 여러 개 보일 수도 있음.

Dragothien은 고래, 수정구 풀 연구

1. 레랄

앞 사례들과 비슷한 내용인데 하랄을 내버려 두면 하랄의 교환비는 좋고 하랄을 괴롭히면 (협공당하면) 교환비가 망함.

레랄은 '대단하다, 씹 OP 다' 정도는 절대로 아니고 '쓸 수 있네' 정도? 일단 행군 속도가 더럽게 느림. 거기에다 은근히 물몸 (방특이라 분노 수급이 빠르지 못하니 1 스킬을 관우 주사 때만큼 자주 시전 하지 못함).

요약하자면

보병 충이라면 레오는 어차피 관우랑 페어링 할 것이라 레랄을 안 쓸 것이고

타 병종 유저라면 행군 속도 때문에 레랄을 쓰지 않을 듯.

2. 마랄

마랄이라고 해서 반격 딜이 엄청날 것 같았지만 역시 다굴 앞에서는 장사 없음...

마랄의 이점이라고는 행군 속도랑 방특 정도밖에 없는 듯.

오히려...

3. 리랄

오늘 글의 하이라이트

Potatopringles에 이어 랑그릿사의 리랄로 타게팅 바꿈. 라그릿사의 리랄은 마침 다른 관우를 때리면서 분노를 채우는 중이었고 리랄은 딱 한 번 도끼를 날린 후 Dragothien 부대의 궁을 맞아가면서 도시 안으로 피신함.

리차드 유저라면 100% 교환비 쌉손해를 예상해야 하는 시나리오인데

...

교환비 실화???

외쳐,

리 ㅡㅡㅡㅡㅡ 차드

----------

정리

1. 하랄은 협공 안 당할 때 교환비가 좋게 나온다.

2. 협공당하면 대부분의 경우 교환비 손해를 본다. 예외는 궁을 쓰는 타이밍 때 협공당하는 상황.

3. 레랄은 준수해 보일 수도 있지만 첫 문제는 행군 속도. 둘째 문제는 은근 물몸이라는 점.

4. 관랄, 알랄은 컨트롤만 된다면 딜량이 미쳤기에 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문제는 협공당하는 순간 궁병 급으로 녹음. 고대페허 때 유용할 듯.

5. 마랄은 행군 속도가 빠른 것 외 메리트가 크게 없는 것 같음. 반격 딜은 생각만큼 저명하지 않으며 협공당할 시 교환비 손해 볼 확률이 높음.

6. 리 ㅡㅡㅡㅡ차드

 

 

출처 : cafe.naver.com/riseofkingdoms/408397

반응형